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8 뉴스
  • 방송시간 매일 저녁 8시 35분
  • 평    일
    김우진
  • 주    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이동.1> 막국수.닭갈비 축제 'D-1' R
[앵커]
(남) 춘천지역의 대표 음식인 막국수와 닭갈비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2015 춘천 막국수 닭갈비 축제'가 드디어 내일 막을 올립니다.

(여) 오늘 뉴스 820은 춘천시청에서 축제 소식과 함께, 춘천지역 현안을 특집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막국수 닭갈비축제 소식을 김영수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터]
매콤한 양념과 쫄깃한 식감, 고소한 볶음밥까지 맛볼 수 있는 닭갈비.

쌉싸름한 메밀면에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막국수.

춘천지역의 대표 향토음식인 막국수와 닭갈비를 보고, 먹고, 체험할 수 있는 '2015 춘천 막국수 닭갈비 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인터뷰]
"지역 경기가 침체됐던 게 사실입니다. 이번 축제를 계기로 지역 주민 화합은 물론,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되리라고 기대합니다."

춘천 캠프페이지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매일 막국수와 닭갈비 100인분이 무료로 제공되고,

막국수 빨리 먹기와 요리 대회도 개최됩니다.

국내 유명 가수와 오케스트라, 무용단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매일 저녁 펼쳐집니다.

특히, 소양강배 전국 씨름대회와 함께, 춘천지역 주민 대항 씨름대회가 열려,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인터뷰]
"저희가 읍.면.동 대항 씨름 대회를 만들면 춘천시민들이 다 참여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 바람에서 계획하게 됐습니다."

지난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은 51만 3천여명, 올해는 6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춘천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막국수.닭갈비 축제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됩니다. G1뉴스 김영수입니다.
김영수 기자 yskim@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