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간추린 뉴스> 11월 24일
이번에는 도내 곳곳의 간추린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강원도가 말(馬) 산업 육성 중장기 계획 수립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오늘 도청에서 학계와 업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 말 산업 발전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춘천시가 주말과 휴일, 예식장 주변 불법 주정차로 교통이 정체되고, 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예식장 4곳 주변에서 연중 단속활동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조일현 새정치민주연합 홍천.횡성지역위원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에서 홍천.횡성 지역구가 유지돼야 한다"며, "일각에선 내가 홍천과 횡성을 나누는 게 바람직하다고 주장한 것처럼 비춰지고 있는데,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습니다.
--------------------------------------------
원주시 단계동이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 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우수 주민자치위원회를 선발하는 2015 강원도 주민자치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이 내년 조직개편을 통해, 각 교육지원청마다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장학행정담당팀'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양양군은 내년 봄 가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억 8천만원을 투입해, 대형 관정 3곳을 뚫고, 노후 저수지를 보수하기로 했습니다.
김영수 기자 yskim@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