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강원특별자치도, '마을기업 네트워킹데이' 개최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늘(12일) 양양군 해담마을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마을기업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도내 마을기업과 유관 단체, 관계자가 참여해 마을기업 제품 품평회와 전시, 우수사례 발표, 지역별·업종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강원자치도는 2024년 행정안전부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재지정 1곳, 고도화 4곳, 재도약 2곳, 우수 마을기업 2곳, 모두애(愛)마을기업 1곳, 지역 플랫폼 구축사업 1개 연합체를 선정했습니다.


 특히, 우수·모두애 마을기업은 2023년 7개소 선정으로 전국 1위, 2024년 3개소 선정으로 전국 2위를 달성하는 등 질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홍천군(지역 플랫폼 구축사업 활성화)과 평창군(마을기업 활성화)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도내 마을기업 발전 방안 모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도는 2025년에도 지역 주민들이 지역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