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G1 뉴스 820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이재현
등록일 :2015-09-04
조회수 :1,766
안녕하세요?
저는 영동권에 거주하는 시청자입니다.
제가 저녁마다 G1 뉴스 820을 시청하는데, 볼때마다 불편한 점이 있어서 개선을 부탁드리려고 합니다.
1. SBS 스포츠 뉴스 관련
전에는 뉴스가 시작되고 나서 8시 45분 쯤에 여자 앵커가 "이어서 스포츠 뉴스입니다." 라고 말하고 바로 SBS 스포츠 뉴스가 나왔는데, 요즘은 스포츠 뉴스가 나오기도 하고, 안 나오기도 하더라구요.
계속 스포츠 뉴스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뉴스 시작하기 전에 미리 채널을 SBS로 돌려주세요.

2. G1 날씨 관련
예전에 그래픽 화면을 개편하지 않았을 때는 강원도내 18개 시/군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서 각 6개 지역씩 묶어서 보여주고 또, 그 지역 화면이 천천히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보기가 편했는데, 얼마 전에 개편을 하면서 지역을 각각 하나씩 보여주니까 자신의 거주지역 아이콘이 금방 사라져서 날씨 이해가 잘 안됩니다.
특히 영동권의 경우 강릉시부터 시작해서 고성군까지만 나왔다가 다시 동해시와 삼척시가 나와서 지역이 끊긴 느낌이 듭니다.
다시 예전처럼 영서 북부권/영서 남부권/영동권 으로 나누어서 6개 지역씩 묶어서 보여주세요.
기상 캐스터분의 해설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영서 북부의 아침기온 대부분 지역 23도로 출발하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양구 32도, 춘천 30도 예상됩니다."
(이 때 영서 북부권 해당지역인 양구군/인제군/철원군/춘천시/홍천군/화천군 이 나오면 됩니다.)

"영서 남부도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영월 28도, 원주 30도 예상됩니다."
(이 때 영서 북부권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화면으로 바뀌고 나서 영서 남부권 해당지역인 영월군/원주시/정선군/태백시/평창군/횡성군 이 나오면 됩니다.)

"영동권 하루종일 바람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강릉 24도, 속초 25도 예상됩니다.
(이 때 영서 남부권에서 오른쪽으로 넘어가는 화면으로 바뀌고 나서 영동권 해당지역인 고성군/속초시/양양군/강릉시/동해시/삼척시 가 나오면 됩니다.)
제 의견 반영해주실거라고 믿고요.
관리자분이나 운영자분께서는 제 글을 읽으시고 나서 댓글로 언제 쯤에 제 의견대로 방송이 나가는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