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획시리즈
<공약점검.1>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선거구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이렇게 조용한 선거 운동은 새로운 변화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유권자들로선 후보의 면면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G1뉴스에선 오늘부터 국회의원 뿐 아니라 군수 보궐 선거에 나선 10개 지역구 후보들의 공약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선거구의 핵심 공약을 최돈희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리포터]
지역 발전은 바라는 마음은 같아도 방식은 달랐습니다.

각 당 후보에게 물었습니다.

◀ E F F ▶
성장 동력을 찾는다 (SOC 분야)

[리포터]
더불어민주당 허영 후보의 핵심 공약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노선 연장입니다.

[인터뷰]
"인천 송도에서 마석까지 이어지는 GTX-B 노선을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철과 연결해서.."

[리포터]
미래통합당 김진태 후보는 서울-춘천 고속도로의 춘천 도심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인터뷰]
"서울-춘천 고속도로를 춘천 도심까지 바로 연장하는 겁니다. 그동안 남춘천IC까지 가는데 20분 정도가 허비돼서.."

[리포터]
정의당 엄재철 후보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벤처타운 설립을 내걸었습니다.

[인터뷰]
"중앙정부로부터 예산을 받아와서 환경벤처사
업을 극대화하는 것, 춘천을 환경벤처타운의 메
카로 만들겠습니다."


◀ E F F ▶
지역 경제를 살린다 (경제 분야)

[리포터]
허영 후보는 호반의 도시를 기반으로 한 국가정원도시 유치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인터뷰]
"춘천을 호수를 테마로 한 국가정원도시로 만들어서 연간 천만명의 관광객과 5천억의 부가가치를.."

[리포터]
김진태 후보는 제 2혁신도시를 유치해 지역 경제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뭐니뭐니해도 제 2혁신도시 유치입니다. 그 자체로 직접 고용이 만천명이고 가족까지 포함하면 2만명의 미니 신도시가.."

[리포터]
엄재철 후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난기본소득 도입 등 생활밀착형 공약을 내놨습니다.

[인터뷰]
"지역의 경제 숨통을 열어주는 것. 보릿고개를
넘게 하는 것, 재난지원을 많이 지원하게 하는 것. 1인당 100만원 지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 E F F ▶
다음 세대를 위해서 (교육.복지 분야)

[리포터]
허영 후보는 보편적 복지를 위한 기본수당 확대를 대표 공약으로 얘기합니다.

[인터뷰]
"출생에서 어르신까지 각 생애주기별로 수당을 지급해드려서 기본소득을 탄탄하게 제공하겠습니다."

[리포터]
김진태 후보는 국제학교를 신설해 다양해지는 교육 수요를 뒷받침하겠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국제적인 수요에 부응하지 못했던 특목고를 획기적으로 설립하는 그런 내용입니다."

[리포터]
엄재철 후보는 심각해지는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자산기본제도 도입을 꺼내들었습니다.

[인터뷰]
"아빠찬스 할아버지찬스가 아니라 사회찬스를
써서 우리 청년들이 빚없이 출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는게 저의 대표 공약입니다."

[리포터]
국가혁명배당금당 한준모 후보는 중앙당 정책인 국민 배당금 지급을 제1공약이라고 밝혔습니다.
G1뉴스 최돈희입니다.
최돈희 기자 tweetism@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