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한국여성수련원, '사임당 어떻게 브랜딩 할 것인가' 포럼 개최

 (재)한국여성수련원은 내일(10일) 오후 2시 강릉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사임당을 어떻게 브랜딩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화폐 인물로서 지역을 대표하는 사임당의 참모습을 돌아보고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여성수련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관련 기관 및 단체들과 함께 사임당 선양 사업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포럼의 주제 발표는 강원문화재단 김별아 이사장의 ‘신사임당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로 신사임당을 현대적인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하고 그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게 됩니다.


 특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정보람 박사의 ’신사임당 표준영정의 문제점과 대책‘을 통해 신사임당의 이미지가 대중에게 어떻게 전달되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과 함께 그에 대한 개선 방안이 제시될 예정입니다. 


 함영이 (재)한국여성수련원장은 “한국여성수련원은 사임당의 가치를 계승하기 위한 초충도 그리기 체험 및 오죽헌 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사임당에 대한 보다 깊은 논의와 효과적인 브랜딩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