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 메뉴 바로가기
최신뉴스
강원자치도 지역자율방재단, 행안부 주관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 거둬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자율방재단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된 자율방재단 운영과 활동 실적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강원도는 횡성군 2등, 인제군 9등, 정선군 13등, 동해시 23등 등 전국 상위 24개 시군 중 4개 시군이 포함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도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 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과 방재기술경연대회를 지원하며 방재단의 재난 대비 활동 역량을 꾸준히 높여왔습니다.


 지난 9월에는 도 방재기술경연대회를 개최하여 드론 운용, 심폐소생술 등 재난 상황에서 실제 필요한 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 지난달 13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전국 지역자율방재단 전문기술(드론) 경연대회에서는 인제군이 최우수상을, 강릉시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기술 분야에서도 전국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올해도 도 지역자율방재단은 1월 후속 제설단 활동을 시작으로 4월 산불 예찰 활동, 7~8월 집중호우 및 폭염, 제9호 태풍 종다리 등 재난에 대비해 위험 지역 예찰, 응급 복구 활동 등을 수행하며, 안전한 강원특별자치도를 위한 "지역 재난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종우 기자 jongdal@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