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평창 엠블럼 공개...올림픽 마케팅 '시동'R
[앵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상징이 될 공식 엠블럼이 공개됐습니다.

한글을 모티브로 조화와 화합의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조현식 기잡니다.

[리포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새 얼굴이 공개됐습니다.

평창의 공식 엠블럼은 한글을 모티브로 형상화해 세계에 우리의 전통을 알리게 됩니다.

평창의 초성에서 따온 ㅍ은 하늘과 땅, 그 사이의 사람을 담고 있는 의미를,

ㅊ은 눈과 얼음, 그리고 강원도가 동계스포츠의 허브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 일년간 전문가와 국민공모를 거쳐 결정된 평창 엠블럼은 지난 1월 IOC의 승인을 받은데 이어, 세계를 상대로 상표등록과 출원을 마쳤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평창의 성공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2018평창대회의 새 엠블럼은 한국의 문화유산과 한국인에게 녹아 있는 한국만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직접 전달합니다. 이 엠블럼에서 저는 한국의 잠재력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올림픽대회에 대한 약속을 봅니다.

[리포터]
공식 엠블럼이 공개되면서 본격적인 올림픽 마케팅도 시작됐습니다.

엠블럼 사용권을 전제로 공식 스포서 모집에 나서는 한편, 국.내외 홍보를 강화하고 전국 주요도시 순회 이벤트도 벌일 계획입니다.



김진선 위원장 -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

[리포터]
동계올림픽조직위와 강원도는 평창의 상징이 정해진 것을 계기로 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g1뉴스 조현식입니다.
조현식 기자 hscho@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