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수험생 이벤트 '풍성' R
[앵커]
보신 것처럼, 예년보다 어려웠던 수능 때문에 수험생들의 고민과 걱정이 클 텐데요.

이런 수험생들의 기분을 조금이나마 달래주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도내 곳곳에서 마련되고 있습니다.
김채영 기잡니다.

[리포터]
그동안 멋낼 시간도 없었던 수험생들이 기분 전환도 할 겸 미용실을 찾아 머리를 손질합니다.

도심 상가엔 두집 걸러 한 집마다 수험생 할인 이벤트 문구가 내걸렸습니다.

수험표 1장만 있으면 돈 걱정도 덜 수 있어 학생들은 모처럼 신이 납니다.

[인터뷰]
"시험 끝나서 제일 좋은 건 수험표로 할인받는 거랑 엄마한테 공부하란 잔소리 안 듣는거요"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수험생들에겐 입장료와 로봇체험관 관람료를 50% 할인해 주고,

국립춘천박물관은 다음달 20일까지 학교와 단체를 대상으로, 큐레이터와 전시실을 관람하고 퀴즈도 푸는 놀이형 체험 행사를 운영합니다.

[인터뷰]
"거의 공짜로 밥을 주시는 곳도 있고, 누릴 수 있는 기간이 한정돼 있으니까 누릴 수 있을 때 즐겨야죠."

오는 29일부터 3일 동안 원주에서는 수험생과 원주시민을 위한 '쇼 인 더 시티'라는 주제의 작은 축제가 열리는데,

수험생은 뮤지컬 콘서트와 발레 콘서트를 5천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도내 프로구단들도 수험생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원주 동부 프로미와 춘천 우리은행 경기는 수험표를 지참하면 공짜고, 강원 FC도 내일 강릉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대전 시티즌과의 홈경기에 수험생들을 무료로 초대합니다.
G1뉴스 김채영입니다.
김채영 기자 kimkija@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