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날씨
한 주의 시작과 함께 추위도 찾아왔습니다. 일부지역에는 한파특보까지 발효중인데요, 입춘인 내일은 오늘보다 더 춥겠습니다. 철원의 아침기온 영하 14도까지 떨어지겠고, 한낮기온도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이번주 중반까지 쌀쌀한 날씨 이어지겠고, 후반부터는 비교적 포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성)
오늘 하늘에 구름이 짙게 끼었습니다. 서해 일부 지역에는 옅은 황사가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내일은 대체로 맑은 날씨 예상되지만 남부동해안으로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
영서북부의 아침기온 대부분의 지역에서 영하14도로 시작하겠습니다. 한낮기온은 오늘보다 낮아 철원과 양구는 영하5도 예상됩니다.

영서남부의 아침기온 영하12도에서 영하14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하루종일 바람 강하게 불면서 한낮에도 영하3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영동권 동해와 삼척으로는 오전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낮에는 모든 지역에서 1도 예상됩니다.

동해상의 물결은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생활)
갑자기 떨어진 기온 탓에,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따뜻한 옷차림은 물론이고, 손을 자주 씻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
비교적 포근해지는 주 후반에는 영동지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전종률 기자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