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820날씨
며칠째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대기는 메말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영동지역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데다 동해 일부지역은 건조특보까지 내려져 산불을 비롯한 각종 화재예방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내일도 무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한낮에는 가벼운 옷차림 무난하겠지만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낮아, 출근길, 얇은 겉옷 챙겨나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위성)
구름영상입니다. 오늘 영서지역에는 오전 한때 비가 내리기도 했지만, 오후부터는 맑은 하늘 드러났는데요, 내일도 고기압의 영향으로 강원도는 맑고 파란하늘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진도해역은 오늘부터 일요일까지 유속과 수위가 가장 높은 대조기가 이어져, 수중상황은 좋지 않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 입니다.
(지역)
영서북부의 아침기온 8도 안팎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화천과 양구의 한낮기온 27도까지 오르겠고, 인제와 춘천은 26도에 머물겠습니다.

영서남부의 아침기온 7도에서 10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원주와 영월의 한낮기온은 27도까지 올라 일교차 크겠습니다.

영동권 하루종일 바람 강하게 불겠습니다. 아침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16도에 머물겠고, 한낮기온은 24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동해상의 물결은 1.0-3.0m로 일겠고,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에 유의하셔야겠구요

(주간)
다음주 화요일에는 도 전역에 비소식 있겠습니다.
전종률 기자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