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820 날씨 (홍주연)
단비가 지난 뒤, 공기가 한결 맑아졌습니다.낮동안 포근한 날씨도 이어지면서,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았는데요, 오늘밤 영동지역부터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내일은 도 전역에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최대 30mm가 예상되구요 비교적 기온이 낮은 산간지역은 비가 눈으로 바껴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위성)
동풍이 부는 영동지역을 중심으로 비구름대가 발달하고 있습니다.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는데요, 내일은 도 전역에 비가 확대되면서, 공기도 차가워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 입니다.
(지역)
내일은 오늘보다 옷차림 든든히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아침기온 10도를 밑돌겠구요 낮기온도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특히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많게는 9도가량 낮게 나타나겠습니다. 한편 산간지역은 비와 함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출근길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동해상의 물결은 2-5m로 매우 높게 일겠구요
내일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생활)
적도 동태평양의 바닷물이 비정상적으로 뜨거워지는 것을 엘리뇨라고 하는데요, 올해 엘니뇨가 역대 3위안에 들 정도로 강하게 발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우리나라도 간접영향을 받아 이번 겨울은 기온이 평년보다 다소 높고, 강수량도 조금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간)
영동지역의 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구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공기가 차츰 차가워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종률 기자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