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820날씨
키보드 단축키 안내
내일부터 나흘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어린이날인 내일은 낮동안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나들이 하기 좋겠지만 밤부터는 비가 예보 된 곳이 있어 외출하실때 우산 챙겨나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 비는 모레 까지 이어지겠구요, 최대 40mm가 내리겠습니다.

(위성)
초속 17m이상의 바람을 태풍급 바람이라고 하는데요, 도내 곳곳에서는 초속 30m안팎의 강풍이 불었습니다. 산간은 내일까지 강풍에 대비하셔야겠구요,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 입니다.
(지역)
내일 강릉의 아침기온 15도 속초 14도로 오늘보다 높게 출발하겠습니다. 반면 영서지역은 10도를 밑돌아 오늘보다 낮겠는데요 낮기온은 큰폭으로 오르면서 25도 안팎이 예상됩니다.바깥활동 하기 좋겠지만, 동해상은 풍랑특보가 발효중인 만큼 항해나 조업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동해상의 물결은 1-4m로 일겠구요
내일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생활)
오늘도 강풍이 몰아쳤습니다. 미시령의 순간 최대 풍속이 45.7m를 기록하면서 태풍급 바람이 불었는데요, 산간은 내일 새벽까지 바람이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내 곳곳에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한 만큼 시설물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
주말과 휴일에는 맑은 날씨가 예상되지만 황사가 찾아 올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전종률 기자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