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손흥민 아시아 유소년 축구대회 추진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춘천시가 춘천 출신의 세계적인 축구 스타인 손흥민 선수의 이름을 딴 '아시아 유소년 축구대회'를 내년 5월 춘천에서 열기로 했습니다.

춘천시는 국제 대회 유치를 통해 춘천을 세계적인 축구의 도시로 만들고, 제2의 손흥민 선수 발굴에도 힘을 쏟겠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최경식 기자입니다.

[리포터]
70m 원더골로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을 넣은 선수로 선정된 손흥민 선수.

영국 프리미어 리그는 물론 최근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도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종횡무진 활약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춘천시가 세계적인 선수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춘천 출신 손흥민의 이름을 딴 '아시아 유소년 축구대회'를 내년 5월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재수 춘천시장이 손흥민의 아버지인 손웅정씨에게 제안해 대회를 추진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6개 국가에서 12세 이하 유소년 선수들이 엿새간 참가해 리그를 치릅니다.

[인터뷰]
"개막식이나 폐막식 행사에는 손흥민 선수도 함께 할 계획입니다."

대회 기간 시민 참여 행사는 물론 참가국 선수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을 기부하는 행사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브릿지▶
"유소년 축구 대회가 열릴 손흥민 체육공원도 이번 주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손흥민 가족이 80억 원을 들여 7만 천 여㎡ 부지에 건립한 이 체육 공원에는 국제 규격 사이즈의 축구장과 풋살장 2개씩을 갖추고 족구장과 손흥민 박물관도 들어섰습니다.

춘천시는 손흥민의 이름을 건 아시아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와 체육공원 조성을 통해 춘천을 세계적인 축구의 도시로 만들 계획입니다.

[인터뷰]
"(손흥민이)춘천에서 배출한 세계적인 스타라고 하는 것이 명확해 진 만큼, 축구의 도시로 춘천이 거듭나게 될 기회를(잡았습니다)."

춘천시는 강원FC 홈구장으로 사용할 강원도 축구전용구장 유치전에도 적극 나서기로 하는 등 축구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G1 뉴스 최경식 입니다.
최경식 기자 victory@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