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코로나 재확산.."똑똑해진 리조트"
2022-07-31
조기현 기자 [ downckh@g1tv.co.kr ]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휴가철을 맞아 관광지마다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데요.
동해안의 한 리조트가 객실에서 로봇을 통해 음식을 제공받는 등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끕니다.
조기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터]
객실에서 태블릿 PC로 음식을 주문합니다.
잠시 뒤 객실 초인종이 울리고, 사람 대신 로봇이 객실까지 음식을 배달합니다.
리조트 고객들은 사람들과의 접촉 없이 로봇을 통해 음식이나 타월 등의 서비스를 요청하고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태블릿을 평소에도 사용하다 보니까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고 로봇으로 배달을 해준다는게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속초지역의 한 리조트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겨냥해 도입한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폭은 다양합니다.
리조트 내 부대시설 정보와 각종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건 물론, 지역의 관광지와 맛집 추천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도입 초반이지만 서비스의 이용률이 굉장히 높은 편이며 향후 이용률 또한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라고 있으며, 더욱 고도화되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측은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객실 키가 없어도 스마트폰을 통해 객실 체크인과 출입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G1뉴스 조기현입니다.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휴가철을 맞아 관광지마다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데요.
동해안의 한 리조트가 객실에서 로봇을 통해 음식을 제공받는 등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끕니다.
조기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터]
객실에서 태블릿 PC로 음식을 주문합니다.
잠시 뒤 객실 초인종이 울리고, 사람 대신 로봇이 객실까지 음식을 배달합니다.
리조트 고객들은 사람들과의 접촉 없이 로봇을 통해 음식이나 타월 등의 서비스를 요청하고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태블릿을 평소에도 사용하다 보니까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고 로봇으로 배달을 해준다는게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속초지역의 한 리조트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겨냥해 도입한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폭은 다양합니다.
리조트 내 부대시설 정보와 각종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건 물론, 지역의 관광지와 맛집 추천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도입 초반이지만 서비스의 이용률이 굉장히 높은 편이며 향후 이용률 또한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라고 있으며, 더욱 고도화되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측은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객실 키가 없어도 스마트폰을 통해 객실 체크인과 출입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G1뉴스 조기현입니다.
조기현 기자 downckh@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