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제4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11개 기업 선정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강원도와 G1방송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도내 우수 기업을 찾아 시상하는 '강원도 일자리대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올해 벌써 4회째를 맞았는데요.

올해는 어떤 기업들이 선정됐는지, 모재성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터]
횡성의 한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지난 2017년부터 전기차용 베터리팩과 다목적 전기차 제조에 뛰어들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미래 성장잠재력이 높은 사업에 집중한 건데,

시장에서의 반응이 좋아 해마다 매출이 30%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는 일.학습병행제를 운영하면서, 지난해와 비교해 채용이 69%나 증가했습니다.

일자리 창출 공로로 올해 '강원도 일자리 대상'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인터뷰]
"로봇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앞으로 그동안의 성과를 토대로 해서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해서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준비를 하겠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발굴하는 제4회 강원도 일자리대상에는 11개 기업이 선정됐습니다.

에스제이테크가 대상을 받았고, 원주 단정바이오와 강릉 대양환경기술 등이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대상인 최우수 기업에겐 고용환경개선과 노동자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금 1억 원이, 우수 기업에는 각각 4천만 원씩 지원됩니다.

또,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우대와 기업홍보 등 각종 행정적 재정적 특전도 제공됩니다.

[인터뷰]
"강원도의 일자리가 조금 늘고는 있는데, 청년일자리는 아직까지 좀 지지부진합니다. 앞으로 우리 강원도는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늘리는 데 모든 지원과 역량을.."

강원도는 내년에도 도내 우수 기업을 발굴해 도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G1뉴스 모재성입니다.
모재성 기자 mojs1750@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