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이동.2>화천군, 전국 최초 돌봄 시스템 '구축'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남) 화천군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학교 내 온종일 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 오는 6월이면 센터가 준공하는데요. 화천지역 보육 시스템에 획기적인 변화가 기대됩니다.
보도에 최경식 기자입니다.


[리포터]
초등학교 건물 맞은 편에 4층 규모의 웅장한 건물이 새로 들어섰습니다.

화천군이 178억 원을 들여 짓고 있는 복합 커뮤니티센터입니다.

커뮤니티센터는 학교 부지 안에서 방과 후 초등학생들을 마음 편히 돌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연면적 5천㎡ 규모로, 대형 키즈카페와 초등 돌봄교실, 키즈 체육관과 유아 돌봄센터 등이 들어섭니다.

또 중고등 학생들을 위한 스터디 카페와 평생교육실도 갖출 예정입니다.

◀브릿지▶
"전국 최초로 학교 내 온종일 돌봄 시스템을 구축 중인 화천군은 오는 6월 복합 커뮤니티센터 준공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센터가 준공되면 하루 최대 100명의 초등학생들이 오후 7시까지 안전하게 보살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저는 아이가 3명인데 그동안은 화천에 학생들이 많아서 돌봄이나 방과 후 교실 들어가기 매우 힘들었거든요. 근데 이제는 이렇게 화천군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좋은 시설을 만들어줘서 방과 후에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기고.."

화천군은 돌봄 후에도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스마트 안심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센터 운영에는 지역 인재 22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키즈놀이센터 등 다양한 복합시설과 스터디 카페를 통해서 화천의 아이들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종합시설로 만들 계획입니다."

화천군은 올해도 지역 출신 대학생의 장학금 전액 지원 사업을 5년째 이어가는 등 인재육성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G1뉴스 최경식 입니다.
최경식 기자 victory@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