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손 축구아카데미 사건..검찰 판단은?
키보드 단축키 안내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이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당해 검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이 스포츠클럽 아동학대 사건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검찰은 원칙 수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보도에 원석진 기자입니다.


[리포터]


"강력히 촉구한다, 촉구한다, 촉구한다."

아동학대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손웅정 'SON 축구아카데미' 감독의 선처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열렸습니다.

손 감독과 코치 2명은 지난 3월 전지훈련 중 중학생 선수 A군의 허벅지를 봉으로 때려 학부모로부터 고소를 당했습니다.

최근 A군의 아버지가 손 감독 측 변호인에게 억대 합의금을 요구하는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상황.

보수단체들은 훈육에 대한 엄벌은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동인권을 보호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아동인권 사건만 터지면 완전히 마녀로 삼아서."

반면 민변을 비롯한 진보단체들은 공동 성명서를 내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특히 "'손흥민 신화'에 가려 선수로 성공하기 위해서 많은 아동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이,

스포츠 폭력을 묵묵히 참고 있을지 모른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전화INT▶
"만약에 이게 처벌 수위가 너무 약하거나 또는 기소가 안되거나 이런 경우가 되면 역사가 거꾸로 가는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
이번 사건을 두고 찬반 여론이 갈리는 등 사회적 파장이 커지면서,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로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경찰로부터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이번 사건이 스포츠클럽 아동학대 사건의 선례가 될 수 있는 만큼 '원칙 수사' 방침을 세우고,

어제(그제) 손 감독 등을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클 로 징▶
"손웅정 피소 사건에 대한 검찰의 판단은 올여름 중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G1뉴스 원석진입니다."
원석진 기자 won@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