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820 날씨
봄기운이 완연해진다는 절기, 경칩답게 오늘 하루 포근했습니다. 내일도 맑은 가운데 기온은 더 오르는데요, 도 전역이 낮기온 11도를 훌쩍 넘으면서 오늘보다 더 포근하겠습니다. 오늘 봄바람도 다소 강했는데요, 내일도 동해안은 강풍이 예상됩니다. 대기는 점점 건조해지니까요 봄철 화재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 오늘 구름 없이 도 전역이 맑은 하늘을 보였습니다. 내일도 맑은 날씨 이어지는데요, 맑은데다 야간 복사냉각으로 인해서 밤부터는 안개가 짙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다소 높은 곳이 있겠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지역별)
영서북부권 내일 아침기온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낮에는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올라 12도 안팎이 되겠습니다.

영서남부권 원주와 영월의 낮기온 14도로 오늘보다 3.4도 가량 더 높아 포근하겠습니다.

영동권 낮기온 속초가 15도, 동해 1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물결은 1m에서 2.5m로 일겠습니다.

(생활) 이렇게 한낮엔 포근하지만, 아직도 아침, 저녁엔 쌀쌀한 기운이 남아있습니다. 이럴 때 감기 걸리기 쉬운데요. 일교차가 큰 중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감기 지수가 매우 높음입니다.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주간) 모레 목요일에는 영서에 봄비가 내리겠구요, 비가 그친뒤에는 더 따뜻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완기 기자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