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강원매거진7
일주일 동안 있었던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내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방송일시 금요일 저녁 6시 50분
진행 강민주
작가 김수미, 서희주, 원일지
조연출 김소연
PD 유진태, 김민석, 이수인
20 회
키보드 단축키 안내
<우리동네 사는 이야기>
[아이들이 쏘아 올린 작은 공]
우리에게 아직 생소한 드론 축구, 드론이 선수 겸 공이 되어 상대의 골대를 통과하면 점수를 얻는 이색 스포츠다. 이 드론 축구를 방과 후 프로그램에 도입해 화제가 된 횡성 안흥!
존폐위기까지 거론됐던 작은 학교에서 학생들은드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는데... 꿈을 향해 비상하고 있는 아이들을 만나본다.


[시나브로 강원답게!]춘천에 이어 강원도의 법정문화도시를 소개한다.
① 36만 5천개의 문화도시, 원주
강원도에서 19년 12월, 가장 먼저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된 원주. 현재까지 그림책 워크숍, 시민공유 플랫폼 ‘원주롭다’ 등 다양한 사업을 해왔다.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② 아름답고, 쾌적하며 재미있는 문화도시, 시나미 강릉
춘천시와 함께 제 2차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된 강릉은 2019년부터 법정문화도시지정을 목표로 강릉탐사대, 네트워크 창의 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시나미 강릉’이라는 사업 비전으로 향후 5년간의 문화도시 사업 시작을 알렸다. (*시나미: 천천히_강원도 방언)
<네트워크 소식>
[돌문어 낚시]
돌문어 낚시를 위해 아침 일찍 진해항에서 출발한 바다인턴은 거제도로 향한다. 생각보다 돌문어가 잘 잡히지 않는데... 여러 번 포인트를 옮기고 나서야 한 마리 잡기 성공! 직접 잡은 문어로 라면을 끓여 먹고 오늘 일과 종료, 바다인턴 퇴근!

<떠나고 싶은 금요일>
[너를 좋아海(해), 너를 사랑海(해)]
봄을 맞아 동해로 떠난 여행! 봄에는 빠질 수 없는 피크닉!피크닉을 위해 하나하나 직접 챙길 필요 없이,해변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SNS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번엔 바다만큼 아름다운 빛깔의 와인에 발을 담그고송지호를 바라보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는 와인 족욕 타임~그동안의 피로를 싸~악 풀고, 고마운 바다를 위해 비치코밍(Beach Combing)을 하며 모은 바다쓰레기를 가지고 의미 있고 아름다운 작품도 만들 수 있다는데!동해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고성, 속초로 여행을 떠나본다.
* 테일
- 장소: 고성군 죽왕면 가진길 40-5
- 대표전화: 010-5139-8060

* 와인풋조이
- 장소: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96
- 대표전화: 033-638-5300
* 봄씨테이블
- 장소: 강원도 속초시 교동 737-7
- 대표전화: 010-8332-7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