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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이가연
건보공단 고객센터 상담원 총파업 결의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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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상담원들이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며 원주에 있는 공단 본사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열었습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국민건강보험고객센터지부원 500여 명은,

"고객센터를 건보공단이 직접 운영하고 상담원을 해고 없이 전원 정규직 전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한편, 건보공단은 그동안 민간 위탁 형태로 고객센터를 운영해 왔으나,

지난해 센터 노조와 정규직 전환에 대해 합의 후 노사전문가협의회를 통해 협의를 진행해 왔습니다.
윤수진 기자 ysj@g1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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