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820 날씨(정수현)
곳곳에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밤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는데요, 새벽에는 도 전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강원도는 10에서 40mm가 예상되고 특히 영서 최고 70mm가 많은 비가 지나겠습니다. 비가 집중되는 새벽부터 낮사이에는 천둥번개 치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여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 내일은 중부지방에서 느리게 남쪽으로 내려가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비는 밤에 중부지방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지역별)
영서북부권 내일 아침기온은 19도 안팎, 낮기온은 24도 안팎으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영서남부권 낮기온은 정선 24도, 횡성 25도로 선선하겠습니다.

영동권 아침기온은 20도 예상됩니다. 낮기온은 23도에서 24도로 오늘보다 기온 3도에서 7도 정도 낮겠습니다.

물결은 먼바다에서 최고 2m로 일겠고, 해상에는 안개가 짙게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생활) 비가 집중되는 영서 남부에서는 비로 인한 피해 없도록 시설물 점검 해두시는게 좋겠습니다. 비가 오면서 선선하기 때문에 내일은 긴소매 옷차림이 더 좋겠습니다.

(주간) 모레는 장마가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완기 기자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