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생활체육대축전 '준비 착착' R
[앵커]
세월호 참사로 연기됐던 생활체육인들의 화합 한마당, '2014 전국생활체육 대축전'이 1주일 뒤에 속초에서 열리는데요.

전국에서 6만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속초시는 경기 시설은 물론, 관광과 숙박 시설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조기현 기잡니다.

[리포터]
2천만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2014 전국생활체육 대축전'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6만여 명이 참가해 55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됩니다.

주 개최지인 속초를 중심으로, 도내 11개 시.군에서 경기가 치러질 예정입니다.

[인터뷰]
"전국에서 모인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서로 친목을 다지고 우정을 나누는 행사가 될 것이다"

대회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성공개최를 위한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속초시는 이미 생활체육대축전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고, 최종 점검을 마쳤습니다.

이번 대회가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축제인 만큼, 먹거리와 즐길거리에 대한 준비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교통과 관광 안내 표지판 등 시가지 곳곳을 말끔히 단장하고, 행사 기간에 맞춰 속초지역 곳곳에서 문화예술행사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속초가 가지고 있는 천혜 관광자원과 다양한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만들어서 다시 찾는 속초가 되도록 하겠다."

전국 최대 규모의 생활체육대회가 임박하면서 속초 전체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G1뉴스 조기현입니다.
조기현 기자 downckh@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