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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스마일콜택시 특혜 '논란'
2023-12-15
박명원 기자 [ 033@g1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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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춘천지역 콜택시 운영 방식을 두고 최근 말들이 많습니다.
콜택시 운영 시스템에 매년 수억원의 시 예산이 투입되는데, 특정 기업에 대한 특혜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건데요,
어찌된 일인지,
박명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터]
춘천시는 지난 2015년부터 지역 콜택시 시스템인 '춘천스마일콜택시'에 매년 예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 시스템에 민간 콜택시 플랫폼이 연결되면서 특혜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춘천스마일콜택시로 전화를 걸면, '티머니 GO' 앱으로 자동 연결되고 있기때문입니다.
"춘천 스마일콜 온다 택시입니다. 자동 배차를 원하시면 1번을 눌러주세요"
일부 택시 기사들도 불만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일콜택시만으로 운영되던 때와 달리, 티머니 GO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지금 (춘천시가)일방적으로 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공정하게 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공정하게 일을 처리 안 하고 있습니다."
춘천시는 이에 대해,
기존 시스템의 서버 불안정을 해소하고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또 춘천스마일콜택시와 연계되는 플랫폼 업체 선정은 해당 택시업계의 자체 운영위원회가 결정한 사항이이어서 특혜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결정을 하시는데 저희가 관여한 건 없습니다. 5개 업체가 (플랫폼 업체 선정에)신청을 하시고 3개 정도(회사가)가 제안 설명하시고 거기에서 이제 선정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춘천시의회는 춘천스마일콜택시 운영방식 변경 논란과 관련해,
연간 수억원의 시 재정이 투입되는 만큼 문제가 없는지 살펴본다는 계획입니다.
G1뉴스 박명원입니다.
춘천지역 콜택시 운영 방식을 두고 최근 말들이 많습니다.
콜택시 운영 시스템에 매년 수억원의 시 예산이 투입되는데, 특정 기업에 대한 특혜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건데요,
어찌된 일인지,
박명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터]
춘천시는 지난 2015년부터 지역 콜택시 시스템인 '춘천스마일콜택시'에 매년 예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 시스템에 민간 콜택시 플랫폼이 연결되면서 특혜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춘천스마일콜택시로 전화를 걸면, '티머니 GO' 앱으로 자동 연결되고 있기때문입니다.
"춘천 스마일콜 온다 택시입니다. 자동 배차를 원하시면 1번을 눌러주세요"
일부 택시 기사들도 불만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일콜택시만으로 운영되던 때와 달리, 티머니 GO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겁니다.
[인터뷰]
"지금 (춘천시가)일방적으로 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공정하게 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공정하게 일을 처리 안 하고 있습니다."
춘천시는 이에 대해,
기존 시스템의 서버 불안정을 해소하고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또 춘천스마일콜택시와 연계되는 플랫폼 업체 선정은 해당 택시업계의 자체 운영위원회가 결정한 사항이이어서 특혜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결정을 하시는데 저희가 관여한 건 없습니다. 5개 업체가 (플랫폼 업체 선정에)신청을 하시고 3개 정도(회사가)가 제안 설명하시고 거기에서 이제 선정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춘천시의회는 춘천스마일콜택시 운영방식 변경 논란과 관련해,
연간 수억원의 시 재정이 투입되는 만큼 문제가 없는지 살펴본다는 계획입니다.
G1뉴스 박명원입니다.
박명원 기자 033@g1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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