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매일 저녁 8시 35분
평일 김우진주말 김우진, 김민곤, 강민주
축제.문화행사 '풍성' R
[앵커]
피서가 절정인 이번 주말에도 도내 곳곳에선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가 열려,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유혹합니다.

백행원 기자가 어디서 무슨 축제가 열리는지 알려드립니다.

[리포터]
춘천 명동이 동심으로 물들었습니다.

갖가지 모양의 인형들이 총출동하자, 삭막했던 도심도 동화 속 꿈나라로 변합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알록달록 예쁜 인형들의 익살스런 장난에 행복해집니다.



"와 인형이다."

제26회 춘천 인형극제가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막했습니다.

이번 축제엔 국내외 75개팀 천2백여명의 공연진이 참가해, 오는 13일까지 수준높은 인형극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인터뷰]
"다른 인형극들도 많이 기대되고, 외국 작품도 있다고 하던데, 그런거 보려고 기대하고 여행왔어요."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대 예술가들이 만드는 20대들을 위한 축제, 아트 페스타 88 끓는 날도 개막했습니다.

8월 8일에 팔팔한 젊은이들이 모여, 젊음의 열기를 팔팔 끓여 발산하자는 의미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20대 예술가들과, 초청된 예술가 등 총 30여 개팀이 참가해 마임, 음악, 연극, 설치예술, 퍼포먼스를 내일 새벽까지 선보입니다.

[인터뷰]
"20대 젊은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노래하고 춤추고 공연도 보면서 즐기자는 의미로 기획했습니다."

이밖에도, 횡성 둔내 토마토 축제와 제3회 치악산 활골계곡 축제의 막이 올라, 이번 주말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오는 10일엔 2014 만해축전이 인제 백담사 만해마을에서 열려, 만해 선생의 뜨거운 예술혼을 기릴 예정입니다.

이미 방문객 10만명을 훌쩍 넘어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화천 쪽배축제도 10일까지 계속됩니다.
G1뉴스 백행원입니다.
백행원 기자 gigs@g1tv.co.kr
Copyright ⓒ G1방송.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